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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비트컴퓨터'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비트컴퓨터'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6.23 11: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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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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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사진=)

[바이오타임즈]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뷰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3일부터 이달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05,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764,939개보다 23.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비트컴퓨터, 제이시스메디칼, 뷰노, 이지케어텍, 제이엘케이, 유비케어, CJ바이오사이언스, 솔본, 인피니트헬스케어,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비트컴퓨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972 미디어지수 93,275 소통지수 97,117 커뮤니티지수 179,335 시장지수 1,173,432 사회공헌지수 43,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7,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88,897과 비교해보면 62.36% 상승했다.​

2위,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147 미디어지수 71,588 소통지수 85,772 커뮤니티지수 996,830 시장지수 202,831 사회공헌지수 28,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6,79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69,334와 비교해보면 28.12% 상승했다.​​

3위, 뷰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648 미디어지수 166,600 소통지수 160,752 커뮤니티지수 160,034 시장지수 444,790 사회공헌지수 11,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9,09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82,920과 비교해보면 58.94% 상승했다.​​

4위, 이지케어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73,877 미디어지수 43,188 소통지수 43,578 커뮤니티지수 590,532 시장지수 302,678 사회공헌지수 19,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6,5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73,579와 비교해보면 19.84% 상승했다.​

5위, 제이엘케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838 미디어지수 79,701 소통지수 84,746 커뮤니티지수 121,035 시장지수 560,693 사회공헌지수 26,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7,86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0,026과 비교해보면 185.1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 전진옥)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764,939개와 비교하면 23.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25% 하락, 브랜드이슈 15.17% 하락, 브랜드소통 13.92% 하락, 브랜드확산 4.27% 상승, 브랜드시장 8.04% 하락, 브랜드공헌 63.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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