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25 (금)
한국바이오협회-포스코기술투자, 유망 바이오 신기술 발굴 협력
한국바이오협회-포스코기술투자, 유망 바이오 신기술 발굴 협력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1.1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 입법 및 정책 분야의 지원 제공
기술력 있는 회원사들에 대한 투자 기회 제공
협약 서명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한국바이오협회 고한승 회장과 포스코기술투자 임승규 사장(사진=한국바이오협회)
협약 서명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한국바이오협회 고한승 회장(오른쪽)과 포스코기술투자 임승규 사장(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회장 고한승)는 포스코기술투자(사장 임승규)와 지난 13일 한국바이오협회에서 유망 바이오기업 발굴 및 투자를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유망 바이오 신기술업체 발굴을 위한 네트워크 공유 및 발굴 협력, 회원사 중 유망 스케일업 투자 대상 발굴 협력, 투자 대상 업체 발굴 심사 및 육성 관련 전문의견 및 자문 등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과학기술 분야 유일의 국회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인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가 배석해, 양 기관과 함께 유망 바이오 신기술 발굴을 통한 미래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입법 및 정책 분야의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을 위해 『초기 단계 기업의 투자유치(Golden Seed Challenge)』, 『후속 투자 희망 기업의 투자유치(Smart Start)』, 그리고 별도로 『BT-IT 융합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BIO Blaze』 I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고한승 회장은 “작년부터 신규 회원사 가입이 급증하고 있고, 특히 유망 신기술을 가진 혁신적인 바이오기업들이 많이 있다. 앞으로 기술력 있는 회원사들에 대한 투자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