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3 12:10 (월)
‘모더나 공동 창업자’ 로버트 랭거, K-바이오 스타트업 위한 대담에 출연
‘모더나 공동 창업자’ 로버트 랭거, K-바이오 스타트업 위한 대담에 출연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1.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오협회의 Bio TV에 출연 예정,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에 조언
글로벌기업을 꿈꾸는 국내 바이오 기업들에 새로운 방향 제시할 것
BioTV 신년특집 제1화 포스터 이미지(사진=한국바이오협회)
BioTV 신년특집 제1화 포스터 이미지(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1월 12일 오전 9시 협회 유튜브 채널 ‘Bio TV’를 통해 신년 특집 1화 ‘Science to Business with Dr. Langer’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이번 특집은 한국바이오협회가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해 출범한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바이오 기업 모더나(Moderna)의 공동 창업자로 유명한 로버트 랭거(Robert Langer)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석좌교수가 출연해 이날 좌장을 맡은 이병건 박사(前 한국바이오협회 이사장)와 대담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에서는 ‘연구자이자 기업가로서의 랭거 교수’를 들여다보는 시간으로, 기초과학 연구자로서의 꿈과 원동력, 모더나를 포함해 40개 기업의 공동 창업자가 될 수 있었던 비결, 모더나의 성공 비결 등을 묻는다. 또한 연구자이자 기업가로서, 스타트업을 향한 랭거 교수의 조언을 들어보고, 향후 한국 바이오산업의 전망 및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랭거 교수의 생각들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본 특집의 진행을 맡은 한국바이오협회 교류협력팀 황주리 팀장은 “바이오 관련 학계와 산업계를 대표하는 랭거 교수와의 대담을 통해 한국의 바이오 스타트업과 기업 관계자들이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글로벌 기업을 꿈꾸는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협회는 한국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홍보를 위한 유튜브 채널 ‘BioTV’를 통해 바이오 업계 유명 인사와의 특별 대담 프로그램들의 시리즈 기획뿐만 아니라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인터뷰와 뉴스를 해외에 알리는 플랫폼 채널로서의 역할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특집 프로그램의 사전시청등록과 자세한 내용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