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30 (금)
솔라시아, 경구용 액체 제제 에피실 한국 내 승인 발표
솔라시아, 경구용 액체 제제 에피실 한국 내 승인 발표
  • 최국림 기자
  • 승인 2019.10.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Solasia Pharma K.K.
출처: Solasia Pharma K.K.

[바이오타임즈] 아시아에 본거지를 둔 특수 약품 제약회사인 솔라시아 파마(Solasia Pharma K.K.)(도쿄증권거래소: 4579, 본사: 도쿄, 대표 겸 최고경영자[CEO]: 아라이 요시히로[Yoshihiro Arai], 이하 ‘솔라시아’)가 자사의 경구용 액체 제제인 에피실(episil®, SP-03, 이하 ‘에피실’)이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의 승인을 받았다고 공식 발표했다.

에페실은 보호 피막을 형성해 구강 상처를 보호하는데 사용하는 제제이다. 에피실은 화학요법 및/또는 방사선 치료로 인해 발생하는 구강 내 통증을 관리하고 완화하는 작용기전을 갖고 있으며 그러한 증상을 위해 즉시 사용 가능한 포켓 크기의 유일한 의약품이다. 에피실은 한국에서도 구강 점막염 환자를 위한 새로운 통증 완화 옵션이다.

2015년 솔라시아는 카무루스(Camurus AB)(STO: CAMX)로부터 일본과 중국 내에서 에피실을 개발, 상업화한다는 독점 라이선스를 획득한 바 있다. 2018년에 솔라시아는 한국 내에서의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2017년 7월 에피실은 일본의 후생노동성으로부터 화학요법 및 방사선치료로 인해 초래되는 구강점막염을 포함한 구강 병변에 대한 통증 관리 및 통증 완화, 진정에 대해 승인을 받았다. 해당 승인이 있은 후 에피실은 2018년 5월부터 일본에서 시판되기 시작했다. 중국의 경우 에피실은 2019년 2월 국가약품감독관리국(전신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2019년 7월에 출시했다.

솔라시아는 에피실을 한국 내에서 상용화하기 위해 상업 파트너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솔라시아는 현재 한국의 몇몇 기업과 협의 중에 있으며 결정되면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바이오타임즈=최국림 기자] kooklimchoi@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