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30 (금)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프로파일 지닌 동물 모델 생성하는 TruBIOME 출시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프로파일 지닌 동물 모델 생성하는 TruBIOME 출시
  • 안선희 기자
  • 승인 2019.04.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자 변형 설치류 모델 솔루션 공급사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가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프로파일을 지닌 마이스 생성 및 유지가 가능한 최초의 솔루션인 TruBIOME™을 발표했다.

TruBIOME™은 마우스 모델 내에 예측성과 재생력, 시스템 생물학적 인사이트를 지닌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을 사용하고자 하는 연구 커뮤니티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 솔루션은 연구자들이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오타 프로파일을 지닌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최초이자 유일한 플랫폼이다. 또한 자연 교미를 통해 유사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지닌 코호트를 생성해 연구 범위를 확장할 수 있으며 광범위한 품질 관리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TruBIOME™ 솔루션은 지정된 마이크로바이옴 프로파일들을 취합한 Taconic Microbiota Repository™를 포함하고 있다. 미국 국립 당뇨·소화·신장질환연구소(NIDDK)와 Altered Schaedler Flora(ASF) 라이선스를 획득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Wild Mouse 역시 이 프로파일 모음에 속해 있다. 이처럼 사전에 지정된 마이크로바이옴은 고객들이 자체 연구 모델의 마이크로바이옴을 면밀하게 파악하기 위한 비교 근거가 될 수 있다.

신약 개발 및 승인 과정에서 잠재적 치료법의 감손율은 점점 감소하게 된다. 포브스지 기사에 따르면 기존 기술을 이용해 발견된 분자의 90% 이상은 인체 임상시험 과정에서 제대로 작용하는 데 실패한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실패 확률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변수를 이해하고 통제하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연구나 신약 개발을 진행 중인 연구자들은 마이크로바이옴의 영향에 대해 면밀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는 잠재적 혼재변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것은 물론 신약의 새로운 치료 표적 식별로 이어질 수 있다.

낸시 샌디(Nancy Sandy) 타코니 바이오사이언스 CEO는 “타코닉은 지난 수십년 간 무균 마우스 상업 생산 및 무균 추출, 무균 축산 서비스 분야에서 경험을 축적해 왔다. 이는 고객들에게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과정에서의 각종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강력한 토대가 되고 있다”며 “TruBIOME™은 연구자들이 동물 모델 실험 과정에서 미생물의 가변성이 주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TruBIOME™은 무균 마이스, 무균 추출,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오타 등 타코닉의 기존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을 보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