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55 (토)
한국파스퇴르연구소, 5개 기관과 바이오 스타트업 투자유치 촉진 '데모데이' 개최
한국파스퇴르연구소, 5개 기관과 바이오 스타트업 투자유치 촉진 '데모데이' 개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3.2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Core Facility 구축사업 총괄기관 공동 주관, 참여 기업 및 투자 전문가 참석
스타트업 투자 유치·기술이전 등 사업화 지원
(사진=)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5개 기관과 함께 바이오 스타트업 투자유치 촉진을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사진=한국파스퇴르연구)

[바이오타임즈]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장승기) ‘바이오 Core Facility 구축사업’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기술이전 촉진을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바이오 Core Facility 구축사업 구축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유망 바이오벤처 육성사업으로 참여기업에 연구장비·시설·입주공간 등 인프라와 R&D 자금, 운영·사업화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본 행사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울아산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이화의대부속목동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등 6개 사업 총괄기관이 공동 주관했으며, 13개 참여기업의 대표자 및 11개 벤처캐피털(VC)사 소속 투자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사업 참여기업인 셀라퓨틱스바이오(난치성 질환 치료용 세포치료제 개발)와 셀렌진(난치성 고형암 대상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비롯한 각 기관별 사업 참여기업이 핵심기술, 연구현황, 사업추진 계획 등을 발표했다.

또한 투자전문가, 변리사, 기술이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위원이 검토의견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등을 나눴다. 이어 총괄기관 간 효율적인 지원을 위한 협력방안 및 사업화 수월성 제고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장승기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은 “연구소의 신약개발·감염병 연구 인프라와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지금까지 총 10개 참여기업 지원을 통해 약 1,5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달성한 바 있다”며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바이오벤처를 발굴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촉진하여 국내 바이오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