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5 (토)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 참가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 참가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3.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서 3일간 AI 기술 적용된 오가노이드 기반의 혁신 신약 타깃 발굴 플랫폼 소개
국내외 잠재 파트너사와 만나 공동 연구 및 사업화 논의 진행할 것

[바이오타임즈]그래디언트의 자회사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대표이사 이진근)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바이오 유럽 스프링(BIO-Europe Spring)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 유럽 스프링은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신 바이오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기술제휴와 연구협력, 투자 유치를 논의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바이오 파트너링 행사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개별 부스를 통해 암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patient-derived organoid, 이하 PDO)와 빅데이터에 독자적인 AI 기술을 적용한 혁신 신약 타깃 발굴 플랫폼을 소개하고, 국내외 잠재 파트너사와 만나 관련 사업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의 오가노이드 전문기업인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타깃 발굴 과정에서 자체 수립한 오가노이드 약물평가 플랫폼 기술과 다양한 오가노이드 레퍼토리를 통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활발한 공동 연구를 하고 있다.

앞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스위스 대장암 치료제 개발사와 미국 mRNA(메신저리보핵산) 치료제 개발사 스트랜드 테라퓨틱스 등과 연구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이진근 대표는 “올해에만 4곳의 국내외 제약 바이오 기업들과 함께 공동 연구를 시작하는 등 정밀의료 및 타깃 발굴을 위한 문의를 계속해서 받고 있다”며 “특히 바이오 유럽 스프링은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