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15 (토)
알엠생명과학, 사우디에 160만 달러 규모의 액상 세포 검사 LBC 공급계약 체결
알엠생명과학, 사우디에 160만 달러 규모의 액상 세포 검사 LBC 공급계약 체결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2.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공급업체 ‘라이징 퓨쳐 컴퍼니’와 3년 동안 160만 달러 규모 계약 체결
향후 솔고USA와 협력해 미국 시장도 진출할 예정
(왼쪽부터) 라이징 퓨쳐 컴퍼니 함자 알자베르(Hamza Aljaber) 디렉터와 알엠생명과학 김현정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라이징 퓨쳐 컴퍼니 함자 알자베르(Hamza Aljaber) 디렉터와 알엠생명과학 김현정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알엠생명과학)

[바이오타임즈]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이사 김일, 043100) 자회사 알엠생명과학은 ‘메드랩 2024(Medlab Middle East 2024)’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의료기기 공급업체 ‘라이징 퓨쳐 컴퍼니(Rising Future Company)’와 3년 동안 160만 달러 규모의 액상 세포 검사 LBC(Liquid Based Cytology System)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4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 무역센터에서 개최된 메드랩 2024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 의료기기 전시회로 다수 기업을 비롯해 글로벌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공급계약을 체결한 라이징 퓨쳐 컴퍼니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현지 전역에 다양한 의료 장비, 용품을 주요 의료 기관과 정부, 민간 부문에 공급하고 견고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의료 서비스 혁신 기업이다.

알엠생명과학은 지난해 11월 대한병리학회에서 암 진단 액상세포 도말기 ‘스마트프렙’을 출시했다. 이 기기는 액상 세포의 상태별로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해 기존 국내외 제품보다 샘플 처리 속도를 비약적으로 개선했다. 이 제품은 알엠생명과학의 기존 소모품 메커니즘과 호환돼 처리 속도가 월등히 빠르고 우수한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향후 솔고USA와 협력해 미국 시장도 진출할 예정”이라며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시회에서 지속해서 제품을 선보여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