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5 (토)
모티바코리아, 보건당국의 취지에따른 '엠투지' 서비스 런칭... 소비자 소통 중심
모티바코리아, 보건당국의 취지에따른 '엠투지' 서비스 런칭... 소비자 소통 중심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12.2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모티바코리아)
(사진=모티바코리아)

[바이오타임즈] (주)모티바코리아는 보건복지부의 비급여 진료 내용 공개제도 실행에 따른 의료비 고지에 대한 합헌 결정에 따라 소비자를 위해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MtoZ 서비스(이하 엠투지)는 소비자의 알 권리와 정보의 비대칭성 탈피에 더불어 소비자에게 결제에 대한 선택권을 제시하는 새로운 결제방식을 제시한다. 해당 결제 서비스는 의료인의 의학적 소견을 통한 충분한 상담 이후 가슴 성형술이 결정됐을 시 고객의 선택하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으로 치료 재료대인 가슴 보형물을 소비자가 선택한 개월 수에 맞춰 월 납부할 수 있다.

모티바코리아가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실리콘겔 인공 유방 보형물은 추적 관리를 중요하게 필요로 하는 의료기기 4등급이기에 소비자에게 결제 방식에 대한 편의성은 제공하지만 소비자 보호를 위해 보형물은 수술할 병의원에만 직접 납품하며, 인공유방 보형물 삽입 사항은 의료기관으로부터 정보를 받아 의료기기에 대한 추적관리를 이전과 같이 동일하게 진행한다. 이는 의료기기 4등급을 수입 및 유통 판매하는 전 의료기기 회사의 추적관리 의무 사항이다.

엠투지 런칭 이후 모티바코리아는 보건복지부의 의료비 환자 고지 의무화에 발맞춰 소비자의 알권리에 더욱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