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45 (일)
고디자인, 시노펙스 이동형 인공신장기 'Global Design iT Award' 대상 수상
고디자인, 시노펙스 이동형 인공신장기 'Global Design iT Award' 대상 수상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12.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디자인)
왼쪽부터 고디자인 김두만 대표, 시노펙스 장선희 연구원(사진=고디자인)

[바이오타임즈] 디자인기업 고디자인은 시노펙스가 국책과제로 진행하고 있는 이동형 인공신장기, CRRT기기(중환자용인공신장기) 제품으로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3'(Global Design iT award 2023)에서 각각 디자인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주관으로 국내 및 해외 25개국 산업제품 중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고 있다. 지난 11월 서울 종로구 페럼타워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시노펙스 이동형 인공신장기는 디자인 대상을, 중환자용 인공신장기(CRRT기기)는 디자인 금상을 받았다.

디자인 대상을 받은 이동형 인공신장기는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이 선정한 국책과제로 시노펙스가 주관기업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김동기 교수팀, 서울대학교 의공학과 이정찬 교수팀과 진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일부 선진국에서만 적용되고 있는 재택혈액 투석(Home Hemodialysis)서비스가 국내에 도입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상을 수상한 중환자용 인공신장기(CRRT기기)는 '혈액투석의 핵심 제품인 인공신장기(혈액투석기기)와 혈액투석기(혈액투석 필터)의 국산화 및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국책과제로 진행되고 있다. 시노펙스는 방교사업장에 혈액투석 생산시설을 투자해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혈액투석기, CRRT기기, 이동형 인공신장기 생산을 위한 GMP 인증을 국내 최초로 받았다.

시노펙스 바이오메디컬 사업본부장인 이진태 박사는 "고객이 안전하고 사용이 편리한 휴먼중심의 철학과 의료기기디자인 기업인 '고디자인'의 예술적인 감성이 더해져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며, "더욱 좋은 제품으로 국산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노펙스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혈액투석 관련 생산시설의 GMP 인증을 받았으며, 본격적인 판매를 위한 품목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공략을 위해 세계최고 권위의 글로벌 인증기관인 영국의 BSI를 통해 유럽 의료기기 인증인 ISO13485 인증을 획득했으며, CE MDR, US FDA의 인증도 진행하고 있어 수출을 위한 기반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