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05 (일)
정확한 식립 중요한 임플란트, 부작용 줄이려면 치과 선택 신중해야
정확한 식립 중요한 임플란트, 부작용 줄이려면 치과 선택 신중해야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12.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강북 서울메종치과 안지웅 원장
도움말=강북 서울메종치과 안지웅 원장

[바이오타임즈]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효과적인 치과 시술 중 하나로, 환자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맞춰 정밀한 진단과 정확한 시술이 필수적이다. 이를 간과할 경우 신경 손상이나 보철물 탈락, 주위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치아의 손실은 노화나 구강 질환 등으로 인해 빈번하게 발생하며, 이에 대처하기 위해 임플란트가 선택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임플란트 식립은 매우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수술로, 정확한 식립 위치와 골 융합이 필수적이다. 부정확한 식립은 임플란트의 탈락이나 보철물 파절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때는 숙련된 의료진과 현대적인 첨단 진단 장비를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자의 구강 상태를 고려하여 정밀한 식립 계획을 세우고, 최소한의 절개로 정확한 식립을 실시하는 것이 부작용을 방지하고 오래 사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시술 이후의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 치주 질환을 예방하고 임플란트 주변 잇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며, 의료진의 지시 사항을 정확히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임플란트 치료는 자연 치아와 유사한 모습과 기능을 제공하고, 심미적이고 이물감이 적은 장점 역시 가지고 있어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지만, 정확한 식립 과정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정확한 식립과 꼼꼼한 관리를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치아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강북 서울메종치과 안지웅 원장은 “임플란트 치료를 받기로 할 때는 숙련된 전문의와 최신 진단 장비를 갖춘 치과를 선택하고, 정확한 식립이 진행되도록 해 부작용을 줄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를 통해 환자들은 오랫동안 임플란트의 안정적인 치아 대체 치료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