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00 (월)
프롬바이오, 피부장벽 기능개선 ‘수용화 매스틱 검 조성물’ 특허 등록 결정
프롬바이오, 피부장벽 기능개선 ‘수용화 매스틱 검 조성물’ 특허 등록 결정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1.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타임즈]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가 피부장벽 기능개선용 ‘수용화 매스틱 검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매스틱 검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라는 매스틱 나무에서 채취한 수지로, 프롬바이오가 개별 인정형 원료로 등록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중 하나다. 이번 특허 등록에 앞서 지난해 피부 미백용 조성물과 항알레르기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등록하기도 했다.

이번 특허는 수용화 매스틱 검이 인간 피부 각질세포(HaCaT)에 독성을 보이지 않으면서 염증인자(TNF-alpha)에 의해 감소된 피부장벽 인자 ‘필라그린’과 피부 각질세포의 결합을 촉매하는 ‘트랜스클루타미나아제 1’의 발현량을 회복시킬 수 있음을 확인해 등록됐다.

특허의 핵심 내용인 ‘피부장벽 기능 개선’은 피부 각질세포의 정상적 분화 촉진에 의한 피부 장벽 강화나 각질세포 외막의 형성 촉진을 의미하며, 나아가 피부 장벽 기능의 약화나 피부 장벽의 점차적인 손상에 따른 피부 갈라짐, 이상 각질 탈락, 피부 민감성 억제 등을 포함한다.

프롬바이오는 상대적으로 독성과 인체 부작용이 적은 천연 원료라는 강점을 살려 수용화 매스틱검 조성물을 활용해 향후 피부 미백과 피부 수렴, 피부장벽 개선 등 다중 기능성을 갖춘 저자극 화장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은 “프롬바이오의 연구 개발 역량으로 수용화 매스틱 검을 활용한 연구 성과를 추가 확보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능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2006년 창립 이래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를 활용해 위, 관절 건강기능식품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군을 선보여 왔다. 자연에서의 건기식 원료 발굴 및 제품을 개발해 온 역량으로, 기능성 연구 개발(R&D)에 집중해 화장품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