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15 (일)
웨이센, CES 2024 혁신상 3관왕 올라…3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웨이센, CES 2024 혁신상 3관왕 올라…3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1.1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립 4년 만에 CES 혁신상 3년 연속 수상 및 8개 수상
웨이센의 의료 빅데이터 분석 기술에 대한 혁신성을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결과
CES 2024 혁신상 3관왕(사진=웨이센)
웨이센이 CES 2024 혁신상 3관왕에 올랐다(사진=웨이센)

[바이오타임즈] AI MEDTECH 전문기업 웨이센(대표이사 김경남)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4’을 앞두고 CES 혁신상 3관왕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16일 발표한 ‘CES 2024’ 혁신상 수상 결과에 따르면 웨이센은 WAYMED Cough PRO(웨이메드 코프 프로), WAYMED Food Allergy(웨이메드 푸드 알레르기)로 인공지능 부문에서 2개,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앱 부문에서 1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회사는 웨이센의 의료 빅데이터 분석 기술에 대한 혁신성을 글로벌에서 인정받았다고 보고 있다. 또한 이번에 수상한 2개 제품은 모두 각 분야 전문 의료진과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인공지능 기반 제품으로 의료전문가와 인공지능 전문기업이 함께해 기술적 검증과 함께 임상적으로 유용한 제품을 공동개발하고, 이러한 우수한 성과를 일궈냈다는 점에서 의료 산업 내 의미하는 바가 크다는 설명이다.

웨이메드 코프 프로는 3~5번 정도의 기침 음만으로 사용자의 호흡기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 셀프스크리닝 앱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중앙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문경민 교수 연구팀 및 전진희 원장(전 연세비앤에이의원)와 공동 연구한 결과이다. 인공지능 기반으로 사용자의 호흡기 건강을 분석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호흡기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입력된 호흡기 데이터를 의료기관과 연계해 원격의료 서비스로 확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2023 혁신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혁신상 2관왕을 수상한 웨이메드 푸드알레르기는 식품 알레르기를 가진 소아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식품 알레르기 경구면역 디지털 치료제다. 해당 제품은 웨이센의 의료 빅데이터 분석 기술 및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디지털 치료제로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알레르기호흡기분과 안강모 교수, 김지현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한 결과물이다. 소아 환자의 혈액검사 정보로 알레르기 반응 정도를 예측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경구면역 요법을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인공지능 부문과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앱 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웨이센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립 4년 만에 CES 혁신상 3년 연속 수상 및 8개 수상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다. 지난 CES 혁신상 수상은 실시간 영상분석 기술에 대한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면, 이번 수상은 웨이센의 새로운 디지털 헬스케어 라인업의 제품들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것이라 볼 수 있다.

한편 웨이센은 전년도 세계 최초 출시한 위, 대장 내시경 영상분석 SW ‘WAYMED Endo(웨이메드 엔도)로 글로벌 시장을 타진하고 있다. 이번 CES 혁신상 수상 제품 역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본격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할 전망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