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00 (토)
알지노믹스, 뇌암 치료제 FDA 패스트트랙 지정
알지노믹스, 뇌암 치료제 FDA 패스트트랙 지정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1.0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보핵산 치환 효소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개발 중인 항암제
각각 간암 및 뇌암 대상으로 식약처와 미국 FDA로부터 임상시험계획 승인받아

[바이오타임즈] 알지노믹스의 항암제 ‘RZ-001’이 뇌암(Glioblastoma)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패스트트랙(Fast track) 지정받았다고 9일 밝혔다.

패스트트랙은 FDA에서 신약 개발사를 적극적으로 도와주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중대하거나 생명을 위협할 가능성이 있는 질병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제에 대해 개발을 신속히 진행하기 위해 도입됐다.

패스트트랙 지정을 통해 특정 기준이 충족되면 신속한 검토 및 승인을 받을 수 있게 되며 FDA와 더 자유롭고 빈번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된다. 또 신약승인을 위한 심사 과정에서 각 자료 영역별 순차 검토(Rolling Review)를 받을 수 있어 자료 심사에 유리하다.

RZ-001은 알지노믹스가 보유한 리보핵산 치환 효소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개발 중인 항암제로 각각 간암(Hepatocellular carcinoma) 및 뇌암(Glioblastoma)을 대상으로 식약처와 미국 FDA로부터 임상시험계획 승인(IND)을 받았다.

알지노믹스 이성욱 대표이사는 “RZ-001이 혁신적 항암제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계기가 된 것으로 생각하며, 신속한 임상 개발을 통해 난치성 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