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25 (일)
브이에스팜텍, ‘바이오 유럽 참가 지원 사업’에 선정
브이에스팜텍, ‘바이오 유럽 참가 지원 사업’에 선정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1.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테크노파크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 등으로 성장 마중물 마련
방사선 민감제 ‘VS-101’의 FDA 임상 2상 승인으로 기술이전과 해외 진출 적극 추진
(사진=)
브이에스팜텍(대표이사 박신영)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바이오 유럽 참가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사진=브이에스팜텍)

[바이오타임즈] 브이에스팜텍(대표이사 박신영)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바이오 유럽 참가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바이오 유럽 참가 지원사업’은 제약 바이오 분야 우수기술의 국내외 기술이전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회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과제로, 참가 등록비 및 한국관 부스 활용 등을 지원한다.

브이에스팜텍의 박신영 대표이사는 “지난 7월 방사선 민감제 ‘VS-101’의 FDA 임상 2상 승인 이후 글로벌 제약사 대상 라이선스아웃과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바이오 유럽에 참가해 자사의 핵심기술과 주력 파이프라인에 개발 현황에 대해 소개할 계획으로 다국적 제약사와 미팅을 통해 글로벌 기술이전 등 전략적 파트너십 발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브이에스팜텍은 서울바이오 허브의 ‘2023년 바이오·의료 창업기업 국내외 시장진출 역량강화 사업’,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2023년 5차 특허분쟁 대응 전략 지원사업’,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즈벡/베트남 해외기술 교류 상담회’,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팁스 R&D 과제’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 브이에스팜텍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혁신생태계 조성 사업의 일환인 ‘MUST.CONNAECT Singapore 2023’에 참여해 존슨앤드존슨, VC 대상 IR 피칭 및 네트워킹 등을 진행하고 후속 미팅을 이어 나가고 있다.

아울러 브이에스팜텍은 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의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과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항암제 후보물질의 해외 특허 권리 확보와 국내외 시장조사를 위한 지원을 받고 있다.

서울테크노파크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서울시의 지원을 통해 운영하는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기술이전 계약을 완료했거나 예정인 서울지역 기업의 스케일업 촉진과 국내 및 글로벌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