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05 (월)
에이스바이옴, 바르는 파랙틴 신제품 ‘아나파랙틴 밤’ 국내 독점 출시
에이스바이옴, 바르는 파랙틴 신제품 ‘아나파랙틴 밤’ 국내 독점 출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9.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이스바이옴)
‘아나파랙틴 밤'(사진=에이스바이옴)

[바이오타임즈] 유전자 전문기업 바이오니아(BIONEER)의 자회사이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관절건강 건강기능식품인 ‘관절엔 아나파랙틴(AnaParactin®)’의 주원료 파랙틴(ParActin®, 천심련 추출물)을 담은 ‘아나파랙틴 밤'(AnaParactin Balm)을 국내 독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나파랙틴 밤은 기존의 크림이나 스프레이, 패치 제품과 다르게 멀티밤(스틱)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가 간편하고, 손가락, 손목, 어깨 등 불편감이 느껴지는 크고, 작은 부위에 손쉽게 도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공인 인증기관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일시적 피부 혈행 개선 효과와 피부 자극 지수 0.00으로 저자극 제품임을 검증했다. 스포츠 크림류에서 느껴지는 온열감, 쿨링감이 없이도 사용 가능해 사용 만족감을 높였다는 평이다. 피부 건강을 위해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와 함께 알로에추출물, 시어버터, 호호바씨오일 등 피부 보습을 위한 12가지 성분을 담았다. 또한 잔량 Zero 특수 용기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천심련은 고대 인도 의학서 아유르베다, 그리스 의학서 우나니에 항염증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고 기록된 전통 원료다. 천심련과 관련된 SCIE급 논문은 364건, 학술자료 4만 6,900건에 이를 정도로 많은 연구가 진행됐고, 학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천심련에서 핵심기능성분(안드로그라폴라이드, Andrographolide)를 추출한 파랙틴(천심련 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로 개별인정을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파랙틴을 화장품에 접목한 것은 아나파랙틴 밤이 국내 최초다. 에이스바이옴은 원료 공급사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에 이를 독점 공급한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