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10 (토)
KIMCo 재단-유진투자증권, 혁신 바이오벤처 발굴 및 육성 위해 맞손
KIMCo 재단-유진투자증권, 혁신 바이오벤처 발굴 및 육성 위해 맞손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유망한 바이오벤처 기업 공동 발굴 및 육성
제약사와의 협력 및 투자 유치 적극 지원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왼쪽)은 유진투자증권(대표 고경모)과 혁신적인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육성 등을 뼈대로 하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왼쪽)은 유진투자증권(대표 고경모)과 혁신적인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육성 등을 뼈대로 하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하KIMCo 재단, 대표 허경화)은 유진투자증권(대표이사 유창수, 고경모)과 혁신적인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육성 등을 목표로 하는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망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금융·비금융적 지원 ▲유망 바이오벤처의 사업·기술개발 및 성장을 위한 최적화된 네트워크 연계 ▲기타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업무 및 사업 협력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팁스 신규 운용사로 선정된 유진투자증권과 R&D 전주기, 비임상 및 임상 전문 기관과의 협력을 꾸준하게 추진해 온 KIMCo 재단은 이번 MOU를 계기로 바이오벤처 기업과 제약사 간의 협업을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스케일업 팁스는 ‘기술 기반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민간 주도형 R&D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사가 스케일업 단계 유망기업을 발굴해 선(先) 투자(10억 원 이상)하면 정부가 후(後) 매칭(모태펀드가 20억 원 한도 내에서 1배수 매칭 투자, 출연 R&D 3년간 최대 12억 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허경화 KIMCo 재단 대표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투자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유진투자증권과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유망한 바이오벤처 기업을 공동으로 발굴 및 육성하겠다”고 말하며 “제약사와의 협력 및 투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바이오벤처의 사업 경쟁력 강화와 제약바이오산업의 혁신성장을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는 “바이오헬스 분야는 정부에서 제2의 반도체와 같은 국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망한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이번KIMCo와의 업무협약은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유진투자증권은 KIMCo와의 업무협력을 토대로 성장단계별 금융 솔루션 제공 등 제약바이오 창업생태계와 자본생태계를 단단하게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올해 6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팁스 4기 운영사로 선정된 유진투자증권은 대표운용사로서 6개 전문 기관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한 바 있다. 컨소시엄에는 비임상시험(키프론바이오) 및 임상시험(드림씨아이에스) 전문 수탁기관이 참여하고 있어 제약바이오기업에 대한 투자 및 스케일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