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50 (일)
환절기 피부 관리 위해 필링 및 영양 케어 병행해야 하는 이유
환절기 피부 관리 위해 필링 및 영양 케어 병행해야 하는 이유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9.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도움말=​​주앤클리닉 피부과 최경희 원장​
도움말=​​주앤클리닉 피부과 최경희 원장​

[바이오타임즈]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가 찾아왔다.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지만, 아직도 한낮에는 기온이 높고 자외선이 강해, 아침과 저녁의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는 피부에 적신호를 켜는 주요 원인이 된다.

그러다 보니 피부 탄력, 색소 침착, 피부 트러블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고, 이를 위한 해결법으로 병원을 찾아 리프팅 시술, 레이저 시술에 대해 문의하는 사람도 증가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피부 고민은 시술로 개선이 가능하지만 홈케어와 함께했을 때 그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가정에서도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단계는 기초 관리 단계이다.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은 피부 표면에 붙어 있는 오래된 세포로 제때 제거되지 않는다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다만, 자극적인 필링으로 각질층을 제거하게 되면 피부 장벽이 약해질 수 있어 영양 관리를 병행해야 할 필요가 있다.

글로웍스에서 출시된 필리 앰플 패드는 각질 관리 영양공급 두 가지 효과를 모두 갖췄다. 필리 앰플 패드의 한쪽 면은 명주실, 다른 쪽 면은 엠보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명주실 면은 노폐물 제거와 각질 케어 용도로 특수 제작됐으며, 엠보싱 면에는 펩타이드와 비타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필링 후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다. 필리 앰플 패드는 4D 모션 글로우 스킨 부스터와 함께 사용했을 때 침투력이 높아져 2배가량 높은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됐다. 글로웍스의 4D 모션 글로우 스킨 부스터는 피부 마사지기로도 단독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피부 마사지기는 말초 혈관과 림프계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산소와 영양 공급이 원활해지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최근 피부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홈케어 시장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졌다. 각질 제거와 영양공급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다기능 제품들은 기초 관리 효과와 편의성을 동시에 충족함으로써 홈케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향후 홈케어 시장에서는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개인 맞춤형 관리 제품 및 서비스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되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제품들이 계속해서 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