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30 (토)
국가신약개발사업단, 9월 해외 혁신 신약후보 기술 소개 행사 개최
국가신약개발사업단, 9월 해외 혁신 신약후보 기술 소개 행사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8.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우수 혁신 신약후보물질의 글로벌 협력 촉진 ‘제6회 KDDF 글로벌 C&D 테크페어’
기술이전 및 공동 연구 위한 1:1 파트너링 미팅 참여 기업 온라인 신청 시작
KDDF Global C&D Tech Fair 포스터(사진=KDDF)
KDDF Global C&D Tech Fair 포스터(사진=KDDF)

[바이오타임즈]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사업단’)은 해외 우수 혁신 신약후보물질의 글로벌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제6회 KDDF 글로벌 C&D(Connect & Development) 테크페어’를 오는 9월 15일(금)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해외의 우수한 제약·바이오 기술을 국내에 소개하여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강하고 연구개발의 선진화와 공동 연구 개발 등을 도모하는 행사다.

세계적인 연구역량을 보유한 5개 기관(▲Weill Cornell Medical College(미국) ▲Dana-Farber Cancer Institute(미국) ▲Duke-NUS Medical School(싱가포르) ▲Ramot At Tel Aviv University(이스라엘) ▲Cancer Research Horizons(영국))을 초청해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 기관들은 자체 보유 우수 기술 이외에도 국내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발표 이후에는 국내 기업과 해외 기관들과의 1:1 파트너링 미팅이 이어지며, 우수 기술 50개의 포스터 또한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사업단 묵현상 단장은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신약 개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좋은 기회”라며 ”국내 신약 개발 기업들이 우수 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해외 유망 혁신 신약 후보 기술은 전 세계 대학 및 연구기관이 보유한 혁신 기술 600여 개를 대상으로 하여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미국국립보건원(NIH)과 미국식품의약국의 기술이전 프로그램(FDA Technology Transfer), 영국 암연구소(Cancer Research UK)를 포함한 13개 해외 기관의 유망 혁신 기술은 ‘KDDF 글로벌 C&D 테크페어’ 홈페이지에서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테크페어의 참가자 사전등록은 9월 10일(일)까지 ‘KDDF 글로벌 C&D 테크페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1:1 파트너링 미팅은 8월 20일(일)에 신청이 마감된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