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55 (월)
아이랩, 신한투자증권과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아이랩, 신한투자증권과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7.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공개 목표로 상장 준비 착수
(사진=)
좌측 (주)아이랩 허태회 대표, 우측 신한금융그룹 GIB2그룹 김준태 대표(사진=아이랩)

[바이오타임즈] 바이오 벤처기업 아이랩(대표 허태회)이 신한투자증권과 대표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상장준비 착수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랩은 2017년 설립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저분자(Small Molecule) 면역반응조절약물을 개발하고 있다. 주력 개발 파이프라인은 종양괴사인자(TNF)를 억제하는 후보물질인 ‘IA-14069’로 세계 Top 매출 의약품 중 하나인 휴미라(Humira)를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물질로 꼽힌다.      

신생 종양괴사인자(TNF)인  ‘IA-14069’ 개발 과정에서 기성 약품인 휴미라가 가진 치료 효능에 뒤지지 않으면서 단점으로 꼽히는 ▲내성 발생 ▲높은 가격 ▲주사제 제형을 개선해  장기투약을 받아야 하는 만성 질환 환자의 비용 부담과 치료 순응도 개선을  고려하고 있다.     

아이랩은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허태회 교수와 신계정 교수가 각각 면역학, 의약화학 및 의약품 합성 전문가로 연구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또한 미국 국립보건연구원, 동아에스티, GC녹십자 등 국내외 대형 기관 및 제약사에서 20~3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핵심 연구진들이 신물질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앞으로 IA-14069 외에도 저분자물질 'PD-L1 저해제', '인터루킨 면역조절제' 등의  전 임상시험에 집중할 계획이며,  향후 확보 예정인 전임상 및 임상시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사로의 기술 이전 계약을 통해 계약금 및 단계별 마일스톤, 로열티를 수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랩 허태회 대표는 "대표 주관사인 신한투자증권과 함께 변화하는 증시 및 시장 환경에 대한 분석과  내부 통제 시스템 개선 등 기업공개에 필요한 절차를 면밀히 검토하여 상장 준비의 초석을 견고히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랩은 현재 총 10개의 대형 VC로부터 410억 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 받은 바있으며,  주력 파이프라인인 IA-14069의 미국 임상 1상 시험을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 예정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