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45 (토)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캐나다 시판 허가 승인 획득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캐나다 시판 허가 승인 획득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6.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파트너사 팔라딘 랩스(Paladin Labs Inc.)에 의해 시판 허가 절차 진행
미 FDA 승인 이후 4년 만에 캐나다 승인으로 북미 시장 공략 가속화

[바이오타임즈]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이 개발한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현지 제품명: 엑스코프리®/XCOPRI®)가 캐나다 시판 허가를 받았다.

SK바이오팜은 14일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가 세노바메이트에 대한 조건준수통지(Notice of Compliance)를 부여, 캐나다 내 시판 허가 신청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세노바메이트의 캐나다 내 상업화는 현지 제약사 팔라딘 랩스가 담당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국내 최초로 세노바메이트 신약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개발, 판매 허가 신청(NDA, New Drug Application)까지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진행해 지난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을 받았다.

세노바메이트는 미 FDA 승인 이후 4년 만에 캐나다에서 승인받으며 글로벌 뇌전증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북미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한편 세노바메이트는 현재 전신 강직-간대 발작 포함 적응증을 확대하고 투약 가능 연령층을 성인에서 청소년까지 넓히기 위해 국내 외에도 미국, 호주, 독일 등 8개 국가에서 다국가 임상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부분 발작 증상이 있는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