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20 (토)
딥노이드, 가톨릭의대 총동문회와 의료 AI 사업 '딥에듀' 협력
딥노이드, 가톨릭의대 총동문회와 의료 AI 사업 '딥에듀' 협력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3.31 1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노이드-가톨릭의대 총동문회, 의료 인공지능서비스 개발과 AI 교육사업 확대 및 활성화
가톨릭의대 동문 및 기관 임직원 대상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 교육 및 AI 서비스 개발지원
스마트 의료시대, 의료 AI 개발과 미래 의료산업에 가톨릭의대 총동문회가 주도적 참여 협력!

 

딥노이드가 의료 AI 서비스 확대 및 노코드 플랫폼(딥파이)을 활용한 AI 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해 가톡릭대학교 의과대학 총동문회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사진=딥노이드)
딥노이드가 의료 AI 서비스 확대 및 노코드 플랫폼(딥파이)을 활용한 AI 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해 가톡릭대학교 의과대학 총동문회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사진=딥노이드)

[바이오타임즈]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가 의료 AI 서비스 확대 및 AI 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해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총동문회(회장 권혁호)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딥노이드는 가톨릭의과대 총동문회와 함께 앞으로 닥칠 스마트 의료시대에 의료 AI 서비스 공동개발과 의료 AI에 특화된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활용해 학교, 기업, 연구소, 병원이 함께하는 미래 의료산업에 총동문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AI 교육사업 ‘딥에듀(DEEP:EDU)'를 협력한다.

딥노이드는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와 이를 활용한 AI 교육과정 딥에듀를 운영하고 있다. 딥파이는 데이터 전처리부터 학습, 배포 등 AI 개발을 위한 모든 과정을 제공한다.

딥에듀는 딥파이를 활용한 AI 교육과정으로 사용자 분야에 맞춘 교안, 실습데이터, 프로젝트 등을 통해 최적의 교육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 딥에듀는 인하대 의과대, 부산대 의과대 등 국공립대학 정규수업이 진행되었으며 특성화고 등으로 교육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딥파이는 코딩을 전혀 몰라도 파워포인트나 포토샵처럼 마우스 클릭만으로 사용자가 데이터만 업로드하면, 각각의 파이프라인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 인공지능 학습 등 모듈화된 블록을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AI 모델 구축 및 앱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특히 다른 노코드 플랫폼과 차별화된 코드 변환, 이미지 전처리, 고성능 신경망 모듈, 최신 알고리즘 등을 딥러닝과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환경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이사는 “가톨릭의대 총동문회와 함께 의료 AI 서비스 개발 및 미래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활용해 병원 의사 및 임직원들이 개발지식이 전혀 없어도 누구나 의료 AI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AI 플랫폼을 제공해 현장 중심의 의료 AI 전문가 양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딥노이드는 지속적으로 의료 AI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범용성 있는 AI 기술을 확장헤 가고 있다.

의료 AI 솔루션 ‘딥AI’ 시리즈의 경우 흉부 X-ray영상에서 이상부위(폐경화, 기흉등)를 검출해 의료인의 진단 결정을 보조하는 ‘딥체스트’, 뇌 신경두경부위를 촬영한 MRA 등 영상에서 이상 부위(뇌동맥류등)를 검출하는 ‘딥뉴로’, 척추 MRI 및 X-ray 영상에서 이상 부위(압박골절, 측만의 각도, 추간판 이상등)를 검출하는 '딥스파인'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최신 스마트팍스 '딥팍스프로(DEEP:PACS PRO)'는 기존 기술을 차별화해 딥AI 솔루션과 상호연동해 다질환검출 솔루션으로 고도화해가고 있다.

지난해 딥노이드 의료 AI 사업은 고객사가 많이 증가하며 상급 종합병원과 AI 솔루션 공동 연구 및 구축을 진행하는 등 원격진료, 디지털 병리, AI 영상판독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tamin 2023-03-31 12:26:50
일론머스크, 킴카다시안 돌풍약물!!! 세마글루타이드(GPL-1) 월1회주사 당뇨, 비만치료제 조단위 기술이전 협상중!!! - 펩트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79126632489312&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