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50 (토)
의료 AI 솔루션 기업 뷰노, 만성질환 관리 앱 ‘하티브케어’ 커뮤니티 기능 오픈
의료 AI 솔루션 기업 뷰노, 만성질환 관리 앱 ‘하티브케어’ 커뮤니티 기능 오픈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3.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관리, 고민 상담 등 만성질환 관련 커뮤니티
(사진=뷰노)
만성질환 관리 앱 ‘하티브케어’가 커뮤니티 기능을 오픈했다(사진=뷰노)

[바이오타임즈]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뷰노는 만성질환 관리 앱 ‘하티브케어’의 커뮤니티 기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뷰노는 올해 초부터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하티브 P30’ ▲자동전자혈압계 ‘하티브 BP30’ ▲귀 적외선 2in1 체온계 ‘하티브 TP30’ 등 가정용 의료기기와 더불어 모바일 앱인 하티브케어를 통해 심전도 측정 결과의 기록 외에도 만성질환 관리에 필수적인 혈압, 혈당, 체중 등 건강정보 기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뷰노는 이번에 오픈하는 하티브케어의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만성질환 관리 노하우 및 고민, 생활 습관 개선 등 건강관리에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앞으로 뷰노는 하티브케어의 커뮤니티를 통해 앱의 접근성을 높이고 신규 참여자와 기존 사용자들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소통 기능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은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하티브케어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사람과 함께 활발히 소통하며 지식과 네트워킹을 넓혀갈 수 있을 전망이다.

뷰노 관계자는 “하티브는 개인이 더 쉽게 인공지능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브랜드”라며 “이번 커뮤니티 기능 오픈을 통해 고객과 하티브 브랜드가 소통하는 통로 만들어 나가며, 하티브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커뮤니티 기능을 오픈한 하티브케어는 질병 예방 및 치료와 더불어 개인이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 관리 앱이다. 향후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해 개인의 생체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과 병원을 연결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