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4 17:00 (일)
엔케이맥스, 뇌 질환 세계 최고 권위자 블랙스톤 박사 과학자문위원에 선임
엔케이맥스, 뇌 질환 세계 최고 권위자 블랙스톤 박사 과학자문위원에 선임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3.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버드 의대 출신 크레이그 블랙스톤 의학박사 합류로 신경계 질환 개발 가속화 기대
각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들로 과학자문위원회 구성

[바이오타임즈] 엔케이맥스는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이 알츠하이머, 파킨슨 등 뇌 질환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인 신경계 질환 전문가 크레이그 블랙스톤 의학박사를 과학자문위원(Scientific Advisor)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임된 블랙스톤 박사는 1987년 시카고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1994년 존스 홉킨스 의과 대학에서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이후 하버드-롱우드 신경학 프로그램에서 신경과 레지던트를 마친 후 메사추세츠 종합병원에서 운동장애에 대한 임상 펠로우십 교육과 하버드 의대에서 신경 생물학 박사 후 연구 교육을 받았다.

블랙스톤 박사는 2001년 미국국립보건원(NIH)에 합류해 의사-박사과정(MD-PhD) 파트너십 교육 프로그램의 이사로 활동했으며, 미국 신경학회 부회장도 역임했다. 현재 그는 2020년부터 세계 3위 메사추세츠 종합병원 및 하버드 의과대학 운동장애 부서장을 맡고 있다.

엔케이맥스는 20년 이상 경력의 신경계 질환 및 종양학 권위자들로 과학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다. ▲알츠하이머 권위자 밍구오(Ming Guo) UCLA 교수 ▲신경학 전문가 앤서니 레더(Anthony Reder) 시카고대학교 교수 ▲용벤(Yong Ben) 박사가 자문을 맡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엔케이맥스의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각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들로 과학자문위원이 구성되어 있다”며 “블랙스톤 박사가 합류를 결정하게 된 것은 우리의 기술을 인정하는 것으로 생각하며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 뇌 신경 질환 연구에 큰 힘을 보탤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