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45 (금)
프롤로, 콜라겐 주사 바탕으로 통증 경감 기대
프롤로, 콜라겐 주사 바탕으로 통증 경감 기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3.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대전 서울삼성마취통증의학과
도움말=대전 서울삼성마취통증의학과 정일환 원장

[바이오타임즈] 통증은 사람들이 의학적 치료를 받는 가장 흔한 이유로, 사람은 누구나 여러 가지 형태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척 다양하다.

통증이 발생하면 이를 방치하지 않고 초기 적절히 대응해 주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 그렇지 않으면 증상과 질환이 악화되면서 통증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고 이후 치료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 잘못된 자세와 습관, 사고 및 외상, 합병증 등 다양한 원인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 가운데 여러 가지 비수술적 치료를 바탕으로 회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다양한 주사 치료 중에서도 프롤로 주사 치료는 통증의 원인을 바로잡기 위해 시행할 수 있는 치료 중 하나로,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물질을 주사하여 조직의 재생과 증식을 유도하는 치료법이다. 

주사제 이름이 아니라 증식 요법이라는 치료법을 의미하는 '프롤로'는 손상이 발생한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주입해 자가 치유를 촉진시키고 관절 및 인대, 힘줄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고농도 포도당이 주성분인 약물을 투여하며 통증 경감 및 증상 개선을 기대하고, 다양한 질환의 개선을 돕기 위해서 시행할 수 있다.

또한 프롤로 주사뿐만 아니라 콜라겐 주사 치료도 활용 가능하다. 콜라겐 주사는 정상적이지 못한 섬유질 조직의 회복을 돕는 치료로, 손상된 조직에 약물을 주입해 구조적 안정을 돕고 회복을 유도한다. 조직이 재생성 되기 위해 필요한 성분을 주입해 조직의 재생과 회복을 돕고, 세포의 이동을 유도하며 생존력 향상을 바탕으로 통증 경감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대전 서울삼성마취통증의학과의원 정일환 원장은 “프롤로 치료와 프롤로 주사 범위 내에 있는 콜라겐 주사 치료가 다양한 통증 질환의 개선을 돕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치료 시에는 정밀한 진료를 바탕으로 시행해야 하며, 무엇보다 질환과 통증이 발생하기 이전에 미리 예방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