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2 07:35 (월)
유한양행, 20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약부문 1위 선정
유한양행, 20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약부문 1위 선정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3.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20년 연속으로 산업부문 1위, All Star 4위에 선정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 계승, 이윤 추구 넘어 사회적 가치 창출 목표

[바이오타임즈]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20년 연속으로 산업 부문 1위, All Star 4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경영의 바람직한 모델 제시와 한국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2004년 제정됐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종합 평가하는 조사 모델이다.

유한양행은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이 시작된 이후, 20년 동안 제약부문 1위를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았다.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신용의 상징 버들표 유한'이란 기업이미지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왔다. 단순한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건강한 국민과 행복한 사회를 꿈꿨던 창업자의 바람은 유한양행과 유한재단, 유한학원을 통해 오늘도 실현되고 있다.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전 재산 사회 환원으로 구축된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 시스템은 기업이 사회의 이익을 위해 존재한다고 여겼기에 가능했으며, 이는 곧 유한 ESG(환경·책임·투명경영) 활동의 근간이 되고 있다.

유한양행은 유한재단, 유한학원과 함께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존을 위한 다양한 사회책임 활동을 실천하며 소중한 가치를 지켜 나가 믿음직한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