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00:15 (수)
엔케이젠바이오텍, 신임 CFO에 ‘벤슨 퐁’ 선임
엔케이젠바이오텍, 신임 CFO에 ‘벤슨 퐁’ 선임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2.2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 과학 회사의 재무 및 비즈니스 개발 30년 이상 경험 보유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벤타비스(Ventavis)의 인라이선싱 담당
벤슨 퐁(Benson Fong) CFO(사진=엔케이맥스)
벤슨 퐁(Benson Fong) CFO(사진=엔케이맥스)

[바이오타임즈]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은 벤슨 퐁(Benson Fong)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신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벤슨 퐁 CFO는 기업 금융, 협업 및 라이선싱 분야에서 전반적 재무 경력을 토대로 엔케이젠바이오텍의 재무 전략을 수립하고 자금 조달 계획 및 추진의 주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벤슨 퐁 CFO는 생명 과학 회사의 재무 및 비즈니스 개발 활동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쌓았다. 오리건 대학교(University of Oregon)에서 생물학 학사 학위를 받은 그는 회계법인 Arthur Young & Co.에서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CPA)를 역임하며 증권신고서 제출, 자금 조달 및 제품 라이선스 등을 맡았다. 또한 네할렘 어드바이저리(Nehalem Advisory) 전무 이사로서 다수의 생명 과학 스타트업 기업의 재무 전략을 컨설팅했다.

네할렘 어드바이저리 합류 전에는 스타트업의 모든 단계의 기업 재무 컨설팅을 담당하는 엔진 룸(Engine Room), 얼리 그로쓰 파이낸셜 서비스(Early Growth Financial Services) 등에서 CFO를 맡았다. 또한 그는 라피스 테라퓨틱스(Lapis Therapeutics)의 사장 겸 대표이사와 코더릭스(CoTherix)의 기업 개발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을 당시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출시된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벤타비스(Ventavis)의 인라이선싱을 담당했다.

이전에는 임페리얼 은행(Imperial Bank/Comerica)에서 부사장, 시버스 제약(Cibus Pharmaceutical)의 CFO, 매트릭스 제약(Matrix Pharmaceuticals) 및 웰스 파고 은행(Wells Fargo Bank)의 익스프레스 뱅킹(Express Banking) 부서 관리자를 역임했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벤슨 퐁 CFO의 재무 운영, 전략 수립, 라이선스 계약 협상 등의 성공적인 경력은 향후 기업가치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