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18:00 (목)
차바이오그룹-이지스아시아,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투자사업’ 전개
차바이오그룹-이지스아시아,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투자사업’ 전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2.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아시아, 총 6억 5,000만 달러 규모 투자 자금 모집…아시아 거점 확대
기존 R&D 및 제조시설, 병원 및 기타 의료센터를 활용하거나 새로 개발해 투자
차바이오그룹, 라이프사이언스 운용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해 해외사업 강화

[바이오타임즈] 차바이오그룹은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이하 이지스아시아)과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부동산 투자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생명공학 분야 벤처회사부터 다국적 제약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R&D 및 제조시설, 병원 및 기타 의료센터를 활용하거나 새로 개발해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부동산 투자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새로 설립되는 투자회사는 운용자산(AUM) 기준 총 6억 5,000만 달러(약 8,100억 원)의 펀드 자금을 모집해 국내외 주요 입지에 부동산을 매입,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차바이오그룹의 바이오 분야 연구 역량 및 해외 네트워크 운영 경험과 이지스아시아의 부동산 투자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바이오그룹은 이번 협약으로 싱가포르, 일본, 한국, 호주 등의 IVF Clinic, R&D Lab, Cell & Gene CDMO(위탁개발생산) 시설 등 Life Science 운용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해외사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지스아시아는 투자 유망한 해외부동산을 지속해서 발굴해 아시아지역 거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해외 투자자산을 직접 관리해 수익성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