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40 (목)
하나이비인후과, 고압산소챔버시스템 도입 관련 세미나 개최
하나이비인후과, 고압산소챔버시스템 도입 관련 세미나 개최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2.0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이비인후과병원)
(사진=하나이비인후과병원)

[바이오타임즈] 하나이비인후과병원(병원장 이상덕)이 고압산소챔버시스템 도입과 관련한 세미나를 지난 1월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의 항노화 관련 보조 처치와 이비인후과 질환인 돌발성 난청 치료를 위해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社의 고압산소챔버시스템(IBEX Light) 2기를 도입한 것을 기념해 개최됐다.

고압산소치료센터를 운영 중인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장 김현 교수(연세의대 응급의학과)를 강사로 초빙해 고압산소치료 기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고압산소치료 적용 질환 소개, 고압산소치료센터 활성화 전략, 다양한 연구 등에 대한 강연을 듣고,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거에는 고압산소치료가 응급 질환(잠수병, 일산화탄소중독 등)에만 한정적으로 활용됐으나, 최근에는 텔로미어의 길이를 회복하거나 인지 능력을 개선시키는 등 다양한 노화 예방, 건강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이에 고압산소치료를 항노화에 적용하는 흐름이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은 노화 과정을 역전시키는 ‘Reverse Aging’을 모토로 삼아 보다 전문적으로 고압산소치료를 항노화에 적용하는 차별화된 진료 서비스 제공하는 프리미엄 고압산소치료센터를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은 항노화와 관련된 보조 처치와 돌발성난청 치료를 위한 고압산소챔버시스템 도입과 더불어 오는 2월 고압산소치료센터 오픈을 앞두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