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50 (금)
글래스루이스, 31일 헬릭스미스 임시주총 모든 의안 찬성 권고
글래스루이스, 31일 헬릭스미스 임시주총 모든 의안 찬성 권고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1.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예정된 헬릭스미스 임시주주총회 의안에 대한 의결권 자문 보고서 발표
각 이사 선임 후보자들에 대해 투자자들이 우려할 만한 이슈 없다는 판단

[바이오타임즈] 헬릭스미스는 세계 양대 의결권 자문기관인 ‘글래스루이스(Glass Lewis)’가 이번 헬릭스미스 임시주주총회의 모든 의안에 대해 찬성할 것을 투자자들에게 권고했다고 밝혔다.

글래스루이스는 오는 31일 예정된 헬릭스미스 임시주주총회 의안에 대해 의결권 자문 보고서(Glass Lewis Proxy Paper Research Report)를 발표했다. 글래스루이스의 보고서는 주주총회 의결권 행사에 있어서 전 세계 각국 주요 자산운용사, 투자회사, 신탁 기관 등이 참고하는 지표로, 특히 외국계 기관 투자자들의 판단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 보고서를 통해 글래스루이스는 ▲제1호 의안 - 사내이사 김병성, 김선영 선임의 건, ▲제2호 의안 - 사외이사 홍순호, 박성하 선임의 건, ▲제3호 의안 -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김정만 선임의 건(분리 선출), ▲제4호 의안 - 감사위원회 위원 홍순호, 박성하 선임의 건 등 회사 측이 상정한 모든 의안에 투자자들이 ‘찬성’할 것을 권고했다.

글래스루이스는 “의안들을 검토한 결과 각 이사 선임 후보자들에 대해 투자자들이 우려할 만한 이슈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라며 권고의 배경을 언급했다.

헬릭스미스는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의결권 자문기관의 이번 보고서가 헬릭스미스의 주요 기관 투자자 및 주주들에게 임시주주총회 의결권 행사에 있어 중요한 판단 근거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