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10:00 (금)
뉴아인, SCI 국제학술지에 안면신경 재생 관련 동물실험 결과 논문 게재
뉴아인, SCI 국제학술지에 안면신경 재생 관련 동물실험 결과 논문 게재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1.1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쥐 모델에서 전하 균형 전기 신경 자극(cb-TENS)의 안면신경 재생 효과 입증
cb-TENS는 최소한의 부작용으로 고통 없이 비침습적 전기 자극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
(사진=뉴아인)
(사진=뉴아인)

[바이오타임즈] 전자약 연구개발 전문기업 뉴아인은 전하 균형 전기 신경 자극(cb-TENS)의 작용기전과 안면신경 재생 효과 등을 분석한 논문이 SCI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논문의 제목은 ‘The effect of charge-balanced transcutaneous electrical nerve stimulation on rodent facial nerve regeneration’으로,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조영상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수행한 결과이다.

뉴아인은 손상된 안면신경의 구조적, 기능적 회복을 확인하기 위해 쥐의 안면신경을 손상시킨 뒤, 안면신경이 위치한 부위에 cb-TENS 자극을 가했다. cb-TENS에 의한 안면신경의 기능적 회복 효과는 수염 움직임의 회복을 통해 확인했으며, 자극군이 대조군에 비해 회복 속도와 정도가 우수하게 나타났다.

cb-TENS에 의한 안면신경의 구조적 회복 효과는 투과전자현미경과 면역형광염색 기법을 통해 확인했으며, 손상 28일 후에 자극군에서만 잘 조직화된 말이집 덮개막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자극군의 안면신경에서 정상 범주의 두께를 갖는 축삭돌기 섬유질 수가 증가함을 확인했다.

이 연구 결과는 cb-TENS가 손상된 안면신경 재생에 효과가 있음을 의미하며, 안면신경마비 치료기기 임상에의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것이 뉴아인 측의 설명이다.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추가적인 전임상 연구가 필요하지만, cb-TENS는 최소한의 부작용으로 고통 없이 비침습적 전기 자극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회사는 장기적인 안정성이 확립되면, cb-TENS는 안면신경마비 환자의 신경 재생과 효과적인 재활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