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01:25 (수)
카나리아바이오 그룹, 리더스기술투자 인수… 대표적 M&A 전문 투자회사로 키울 것
카나리아바이오 그룹, 리더스기술투자 인수… 대표적 M&A 전문 투자회사로 키울 것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1.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티세미콘으로부터 리더스기술투자의 경영권 250억 원에 인수
재무적 M&A를 주사업으로 할 수 있는 발판 마련

[바이오타임즈] 카나리아바이오 그룹의 지주사격 카나리아바이오엠은 13일 에이티세미콘으로부터 리더스기술투자의 경영권을 250억원에 인수하는 ‘최대 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 그룹은 지난 1년간 현대사료, 세종메디칼, 두원사이언스제약, 헬릭스미스 4개 사를 인수하며 그룹사를 늘려왔다. 이번에 신기술사업금융업자(신기사)인 리더스기술투자를 인수함으로써 전략적 M&A 뿐만 아니라 투자자를 위한 재무적 M&A를 주사업으로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그동안 축적된 자금 조달 네트워크와 딜소싱 능력을 리더스기술투자에 심어 대표적 M&A전문 투자회사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카나리아비아오 그룹 관계자는 “워런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와 같이 장기적 관점을 가지고 집중적인 투자를 하는 회사로 키우는 것이 목표다”라며 “워런 버핏의 투자철학과 다른 점이라면 바이오 등 신기술에 투자하는 것이다”라며 투자철학을 밝혔다.

또한 관계자는 “소액주주도 ‘경영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동반 매도권이 법제화되면 M&A시장이 요동칠 것이다. 소액주주들과 연대하여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전략적 방향을 고민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소액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사모M&A펀드가 아닌 공모 조합의 활성화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도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시도를 해보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