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45 (토)
자녀의 키 성장에 관심 높은 학부모, 운동만큼 중요한 성장부진 원인 미리 체크
자녀의 키 성장에 관심 높은 학부모, 운동만큼 중요한 성장부진 원인 미리 체크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12.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존한방병원)
(사진=양산 더존한방병원)

[바이오타임즈] 양산 물금신도시의 초등학생 수가 크게 증가하여 2015년 약 1만 8,000 명에서 현재는 약 2만 2,000 명이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과밀학급을 해소하기 위해 최근 5년 새 물금 증산 지역에는 가남초등학교, 가양초등학교, 가촌초등학교 등이 신설됐고 석산신도시에는 금오초등학교가 설립됐다.

양산신도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원이 개원했으며 양산교육지원청에 등록된 교과교습학원 수는 584개로 증가했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은 줄넘기, 태권도 학원, 축구교실 등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보습 외에도 아이의 키성장 및 체력증진, 소아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 스포츠 또한 중요 방과 후 활동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초등학교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라면 자녀의 성장 발육과 체력 증진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음을 알 수 있다.

초등학생과 중학생 아동 청소년 시기에 성장 발육 상태와 연령에 맞는 운동을 배우는 것은 키성장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키크는 운동으로 줄넘기, 태권도 및 체조, 댄스, 수영 등을 배우는 초등학생은 관절과 골격이 미성숙하고 근력이 약하기 때문에 운동 중에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적절한 보호장구 착용과 전문가의 지도하에 운동법을 익히는 것이 좋다.

척추측만, 굽은등, 거북목, 휜다리 등 체형불균형이 있는 아동은 성장클리닉의 성장도수, 성장추나, 성장운동 치료가 자세교정 및 균형 있는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양산 더존한방병원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 주원상 원장은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운동만큼 중요한 것은 성장부진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다. 성장 검사를 통해 치료의 방향성을 결정한다면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성장판검사, 체형분석검사, 척추측만검사는 성장 방해 요인을 확인하여 바로잡아주는 치료가 가능하다. 성장추나 치료는 골, 관절, 근육의 바른 성장을 도와주는 한방치료로 도수치료 및 슈로스요법, 1대1 전담 근력강화 운동요법은 몸의 정렬을 바로 잡고 근력을 강화시켜 체형불균형을 개선한다.

추가적인 성장검사가 필요한 어린이는 혈액검사, 성장호르몬결핍검사, MRI검사를 통해 성조숙증, 저성장, 성장호르몬결핍증 같은 성장장애 질환을 확인해 성장호르몬 주사 치료 등 필요한 조치로 성장을 도와줄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