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20 (토)
랩지노믹스, 루하PE 상장사 3곳과 투자 확약 체결
랩지노믹스, 루하PE 상장사 3곳과 투자 확약 체결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12.12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주체 루하PE가 결성한 프로젝트 펀드(PF) 루하 갈락티코스로 변경
미국 진단시장에서 성공 가능성 높이기 위해 상호 간 시너지 기대

[바이오타임즈]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 대표 진승현)가 국내 헬스케어 전문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루하프라이빗에쿼티주식회사(이하 루하PE)로부터 투자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상장회사 3곳이 투자 확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랩지노믹스는 12일 공시를 통해 경영권 변경 등에 관한 계약에서 양수인 및 거래종결일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변경되는 양수인은 루하갈락티코스유한회사로 루하PE가 업무집행사원으로서 운용하는 루하바이아웃제1호사모투자 합자회사가 설립한 회사다. 이에 랩지노믹스와 체결한 투자계약상 지위 및 권리의무의 전부를 이전받게 되며, 해당 계약의 거래종결일은 기존 2022년 12월 15일에서 2023년 1월 18일로 변경된다.

회사는 앞서 지난 8월 루하PE와 제3자 배정 조달방식으로 총 940억 원 규모의 투자계약 체결 및 최대주주 변경 계획을 공시한 바 있다. 이번 투자가 모두 완료되면 루하 갈락티코스는 랩지노믹스의 지분 총 36.1%를 보유한 최대주주가 된다.

회사 관계자는 “랩지노믹스와 함께 미국시장 진출에 뜻을 모은 상장사인 진단 및 신약회사 3곳이 투자를 확약했다”며 “미국 진단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상호 간 시너지에 대하여 충분히 고민한 후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공시는 투자주체 변경과 단순한 계약 일정 변경일 뿐, 루하PE의 투자 및 최대주주 변경 계획에는 변동이 없다”며 “지난 20여 년간 쌓아온 랩지노믹스의 사업 노하우와 미국 클리아랩(CLIA Lab) 인수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실적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