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05 (목)
SK바이오팜, 국내 최초 단일 혁신 신약으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SK바이오팜, 국내 최초 단일 혁신 신약으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12.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유럽 시장에 진입한 지 2년 만에 1억 달러 이상 수출 달성
전 과정을 국내 최초로 독자 수행한 혁신 신약으로 4개 대륙 진출 완료
SK바이오팜이 국내 제약사가 자체 개발한 단일 혁신 신약으로는 처음으로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회사는 12월 5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 불 수출의 탑’을 받았다고 밝히며, 이번 수상은 세노바메이트가 미국·유럽 시장에 진입한 지 2년 만에 1억 달러 이상 수출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SK바이오팜이 독자 개발한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는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대미, 대유럽 수출 1억 달러를 돌파했다. 세노바메이트는 2019년 美 식품의약국(FDA)의 시판 허가를 받아 ‘엑스코프리®(XCOPRI®)’라는 제품명으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지난해에는 파트너사 안젤리니파마와 손잡고 ‘온투즈리® (ONTOZRY®)’라는 제품명으로 유럽 시장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세노바메이트는 후보물질 발굴부터 글로벌 임상 개발, 인허가 및 시판까지 전 과정을 국내 최초로 독자 수행한 혁신 신약이다. 세노바메이트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부분 발작 치료제로, 임상 단계에서 ‘발작 빈도 감소율’과 ‘발작 완전 소실률’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인정받았다. ‘발작 완전 소실’은 약물 투약 기간에 발작이 발생하지 않아 환자가 정상적으로 일상을 수행한다는 의미로,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요소다.SK바이오팜은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시장에 이어 중남미 지역까지 세노바메이트 4개 대륙 진출을 완료했고, 전 세계 다수 뇌전증 환자들에게 세노바메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현지 파트너십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팜이 독자 개발한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가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대미, 대유럽 수출 1억 달러를 돌파했다(제품명: ‘엑스코프리®)(사진=SK바이오팜)

[바이오타임즈] SK바이오팜이 국내 제약사가 자체 개발한 단일 혁신 신약으로는 처음으로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회사는 12월 5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 불 수출의 탑’을 받았다고 밝히며, 이번 수상은 세노바메이트가 미국·유럽 시장에 진입한 지 2년 만에 1억 달러 이상 수출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SK바이오팜이 독자 개발한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는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대미, 대유럽 수출 1억 달러를 돌파했다.

세노바메이트는 2019년 美 식품의약국(FDA)의 시판 허가를 받아 ‘엑스코프리®(XCOPRI®)’라는 제품명으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지난해에는 파트너사 안젤리니파마와 손잡고 ‘온투즈리® (ONTOZRY®)’라는 제품명으로 유럽 시장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세노바메이트는 후보물질 발굴부터 글로벌 임상 개발, 인허가 및 시판까지 전 과정을 국내 최초로 독자 수행한 혁신 신약이다. 세노바메이트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부분 발작 치료제로, 임상 단계에서 ‘발작 빈도 감소율’과 ‘발작 완전 소실률’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인정받았다. ‘발작 완전 소실’은 약물 투약 기간에 발작이 발생하지 않아 환자가 정상적으로 일상을 수행한다는 의미로,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요소다.

SK바이오팜은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시장에 이어 중남미 지역까지 세노바메이트 4개 대륙 진출을 완료했고, 전 세계 다수 뇌전증 환자들에게 세노바메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현지 파트너십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