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0 (금)
한국바이오협회, 호주 대표단 초청해 한-호주 바이오산업의 협력 모색
한국바이오협회, 호주 대표단 초청해 한-호주 바이오산업의 협력 모색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12.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 및 정책전문가, 임상시험전문가, 전문연구원 등 초청
호주 대표단,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협회 회원사 방문해 협력방안 논의
호주 대표단은 삼성바이오로직스(사진 위), 셀트리온(사진 아래) 등 협회 회원사를 방문하여 한국 기업과 호주 연구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한국바이오협회)
호주 대표단은 삼성바이오로직스(사진 위), 셀트리온(사진 아래) 등 협회 회원사를 방문하여 한국 기업과 호주 연구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이하 협회)는 주한 호주대사관 무역투자대표부와 함께 호주 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The Commonwealth Scientific and Industrial Research Organisation, CSIRO) 및 10여개 연구기관을 우리나라에 초대해 국내 바이오 생산시설을 견학하며 상호 연구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호주 대표단은 ‘Australian Biotech Manufacturing Delegation’이란 이름으로 11월 28일~12월 1일(4일간) 방한했다. 대표단에는 최근 모더나 및 바이오엔테크와의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mRNA Victoria 백신·치료제 연구개발사업단 등이 포함되었으며, 호주 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CSIRO) 및 정책전문가, 임상 시험전문가, 전문연구원, 대학교 관계자 등 약 20명이 동행했다.

호주 대표단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협회 회원사를 방문하여 한국 기업과 호주 연구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R&D센터, 생산시설 등 한국 기업의 우수한 바이오 생산 기술과 시설을 견학했다.

대표단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하여 CMO 제조시설을 둘러보고, 2018년 런칭한 CDO 사업에 대한 개요, 현황 및 최근 코로나19 mRNA 백신 제조 공장에 대한 정보 등 단시간에 규모의 경제를 창출한 노하우를 청취했다. 또한 셀트리온에서는 세계 최초의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의 개발과정을 듣고, 바이오시밀러 제조시설(제2공장)을 견학했으며, 그룹 계열사인 셀트리온헬스케어 호주법인과 함께 호주 시장 협력사례와 사업전략에 대한 정보를 나누었다.

한국바이오협회 황주리 교류협력팀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 바이오 업체들과는 비대면 형식으로만 파트너링을 추진해 늘 부족한 점이 있었다”며, “이번 호주 대표단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 바이오 기업 및 기관의 방한 시 국내 기업과의 협력을 주선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호주 대표단을 비롯해 협회는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내 바이오 기업의 기술개발, 투자 유치, 해외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 창출을 위해 국내외 관계기관과 지속 협력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