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05 (목)
KDDF, 투자심의위원 워크숍 성료...신약 개발 과제의 합리적 운영 도모
KDDF, 투자심의위원 워크숍 성료...신약 개발 과제의 합리적 운영 도모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11.1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 개발 단계별 선정평가 지표 및 연구 항목 검토
과제 선정평가 지표에 대하여 의견 나누며 내년 사업 운영 준비
2022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위원 워크숍 개회식(사진=국가신약개발사업단)
2022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위원 워크숍 개회식(사진=국가신약개발사업단)

[바이오타임즈]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사업단’)은 11월 17부터 18일까지 양일간 ‘2022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위원 워크숍’을 강원도 강릉시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국가신약개발단 투자 심의 위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투자심의위원 워크숍은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그동안의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신약 개발 과제 관리의 운영방안과 선정평가지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자 기획됐다.

투자심의위원회는 국가신약개발사업을 지원한 과제의 투자 적격성 및 규모를 심사하는 조직으로서 글로벌 신약 개발 가능성에 따른 투자가치를 판단하고 연구비 및 연구 기간의 적절성을 검토한다. 즉, 신약 개발 과제 투자 여부에 대한 의사결정을 맡고 있다. 기초연구부터 사업개발과 의약품 허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학·연 신약 개발 전문가들이 보건복지부, 과학기술부, 산업통상자원부 및 관련 학회 등의 추천을 받아 투자심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달 개최된 ‘2022 국가신약개발사업 평가위원 워크숍’에서 논의된 신약 개발 과제 선정 및 관리를 위한 신약 개발 단계별 선정평가 지표 및 연구 항목을 검토하고 이어 신약 개발 과제 관리의 합리적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사업단은 이를 취합하고 실현 가능한 방안들은 향후 반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투자심의 운영 성과를 보고하고, 종양 및 유전자·세포 치료제에 관한 세계 신약 개발 동향 분석 발표도 진행했다.

묵현상 단장은 “투자심의위원회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 과제들의 세계 시장 경쟁력을 심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이번 워크숍이 향후 유망 과제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