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3:10 (화)
차백신연구소,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프로그램’ 통해 백신 개발 공정 노하우 공유
차백신연구소,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프로그램’ 통해 백신 개발 공정 노하우 공유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11.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백신연구소(IVI) 주관 ‘2022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 교육(GxP)’ 일환
차백신연구소 부설 연구소와 GMP 시설 견학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차백신연구소 견학 기념사진(사진=차백신연구소)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차백신연구소 견학 기념사진(사진=차백신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백신연구소(261780, 대표이사 염정선)는 11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 백신 개발 공정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가 주관하는 ‘2022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 기본교육(GxP)’의 일환이다. GxP 과정은 WHO가 한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함에 따라 중·저소득국가(Low and Middle Income Countries, LMICs) 백신 생산 인재를 양성해 백신 생산 역량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교육에는 33개국에서 온 연수생 230명과 한국인 42명 등 총 272명이 참여하고 있다.

차백신연구소는 한국을 대표하는 백신 개발 기업으로 이번 견학 업체로 지정됐다. 이날 교육에는 19개국의 바이오 제조기업, FDA, 유니세프, 파스퇴르연구소 등 백신 개발 관계기관에서 근무하는 34명이 참가했다.

교육생들은 차백신연구소 부설 연구소와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 시설을 견학했다. 차백신연구소는 독자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 ‘L-pampo™(엘-팜포)’와 이를 활용한 차세대 백신의 기초연구, 개발 및 효능평가 등 백신 개발 공정 노하우를 공유했다.

차백신연구소는 차세대 백신과 면역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으로, 독자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을 활용해 기존 백신 개량, 신규 백신 개발, 항암 면역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

회사는 ▲재조합 면역조절 단백질 기술 개발 ▲항암백신 및 면역 항암치료제 기술 개발 ▲면역증강제를 활용한 차세대 항암치료제 개발 등의 분야에서 국내외 특허를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차백신연구소 염정선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백신은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떠올랐다”며 “이번 교육으로 백신의 기초연구, 개발, 효능평가, 생산 등 백신의 연구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갖춰 글로벌 팬데믹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