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7:35 (수)
삼성바이오로직스, 두 번째 WHO 인력양성 허브 교육 동참
삼성바이오로직스, 두 번째 WHO 인력양성 허브 교육 동참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11.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생산시설 견학…바이오 필수 지식 설명
한국이 바이오 인재양성 허브로 정착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
WHO 인력양성 교육생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본사를 방문했다(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WHO 인력양성 교육생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본사를 방문했다(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타임즈]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세계보건기구(WHO) 인력양성 허브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인천 송도 본사에서 백신·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을 교육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은 지난 2월 WHO로부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 현지 생산 교육을 지원하는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에 지정돼 중·저소득 국가의 백신 자급화를 위해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 교육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말 국제백신연구소(IVI) 주관으로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 기본교육’과정을 시작해 백신·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설비, 원자재, 제조, 포장 등 생산공정 및 품질관리 전반에 대한 교육을 3주 동안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지정된 이후 두 번째 과정이다.

교육은 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33개 국가에서 온 230명의 인력과 국내 교육생 40명 등을 대상으로, 바이오 업계 종사자, 공무원, 연구원 등이 대거 포함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7월에 이어 이날 교육에 민간 협력 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약 20개 국가에서 온 34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인천 송도 본사 견학을 했다.

회사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 시설과 홍보관을 소개하며 바이오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필수적인 기술과 기본지식을 설명했다. 특히 실제 생산이 이뤄지는 세포 배양실 전경과 세포 배양 설비인 바이오리액터를 직접 볼 수 있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글로벌 바이오제약 산업의 지속 성장을 이끌 주역은 우수한 인재”라며, “차세대 인재를 키우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해 한국이 주요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