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45 (금)
랩지노믹스, 투자계약 일정 정정 공시
랩지노믹스, 투자계약 일정 정정 공시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11.0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수도 대금 지급 일정 다음 달 15일로 변경
루하PE, “장기적 파트너 관점의 SI 선별 위한 물리적 시간 필요”

[바이오타임즈]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 대표 진승현)는 9일 공시를 통해 경영권 변경 목적의 양수도 대금 지급 일정 변경에 대한 내용을 밝혔다. 변경 일정은 다음 달 15일이다.

회사는 앞서 지난 8월 국내 헬스케어 전문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루하프라이빗에쿼티주식회사(이하 루하PE)와 제3자 배정 조달방식으로 총 940억 원 규모의 투자계약 체결 및 최대 주주 변경 계획을 공시한 바 있다.

이번 투자가 모두 완료되면 루하PE는 랩지노믹스의 지분 총 36.1%를 보유한 최대 주주가 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일정 변경에 대해 “랩지노믹스의 기술력과 향후 성장 계획에 대해 전략적투자자(SI)들의 관심이 예상보다도 더 높았다”며 “장기적 투자 파트너십의 관점에서 신뢰도 높은 SI를 선별하기 위한 물리적인 시간이 더 필요해져, 불가피하게 계약 일정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공시는 단순한 계약 일정 변경일 뿐, 루하PE의 투자 및 최대주주 변경 계획에는 변동이 없다”며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랩지노믹스의 운영 노하우와 클리아랩(CLIA Lab) 인수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실적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회사의 높은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랩지노믹스는 최근 다양한 진단기업들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액체생검을 기반으로 한 암 진단, 동반 진단, 예후 예측 등 미국 시장에 최적화된 고부가 진단 서비스 및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다.

랩지노믹스는 공격적 사업확장을 통해 진단 분야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설 예정이며, 클리아랩을 통해 빠르게 미국 진단시장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