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7 15:15 (월)
한국바이오협회, ‘창업부트캠프’ 공동 개최∙∙∙바이오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 지원
한국바이오협회, ‘창업부트캠프’ 공동 개최∙∙∙바이오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 지원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10.2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코엑스에서 개최
창업 성공 사례 공유, 전문가 VC 멘토링 등 진행
“창업 초기 기업 성장 위해 피드백 수렴∙∙∙지속 지원할 것”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9차 바이오큐브(창업부트캠프)’ 교육을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기술 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코엑스에서 공동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큐브’는 바이오 벤처 업계의 선순환적인 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출범한 벤처 플레이그라운드(Venture Playground)의 일환으로 바이오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창업 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 강의, 사업계획서 첨삭, 성공적인 창업 사례 공유 및 바이오 분야 전문 VC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26일에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조혜령 수석 심사역의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온유 특허법률사무소 유민규 변리사의 ‘바이오 분야에서 IP 전략’, 베리안메디컬시스템즈코리아 서화석 상무의 ‘디지털헬스의 보험급여 고려사항’ 강의가 진행됐고 참가자의 1:1 사업계획서 첨삭 멘토링도 이어졌다. 

27일에는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을 좌장으로 뉴아인 김평규 이사, 올리브헬스케어 이정희 대표, 헤링스 남병호 대표와 함께한 바이오 스타트업 CEO로부터의 성공적인 창업 사례를 듣는 패널 토크,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김용건 부대표의 ‘기업가 정신’ 강의 및 바이오 분야 전문 VC와의 1:1 IR 멘토링으로 마무리됐다. 

한국바이오협회 박수정 회원지원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협회는 바이오큐브에 참가하는 예비 창업자의 창업 활성화 지원 및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을 위해 피드백을 수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