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20 (금)
루닛, 암 환자·가족 위한 토털케어 서비스 ‘루닛케어’ 런칭
루닛, 암 환자·가족 위한 토털케어 서비스 ‘루닛케어’ 런칭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10.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환자·보호자에 정확한 의학정보 및 맞춤형 솔루션 제공
누구나 제약 없이 최신 항암치료 정보와 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것

[바이오타임즈]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이 암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원스톱 토털케어 서비스 ‘루닛케어’를 19일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루닛케어는 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해 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루닛은 그동안 인공지능 암 진단 솔루션인 루닛 인사이트 제품과 항암제 치료예측 솔루션인 루닛 스코프 제품의 B2B 위주의 사업을 진행해 왔지만, 이번 루닛케어 런칭을 계기로 직접적인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B2C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지난 3월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한 루닛케어는 1,500여 명의 암 환자 및 보호자가 가입했으며, 약 7개월의 시범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공식 오픈했다.

루닛케어는 이번 공식 런칭을 통해 유방암 외에도 한국인에게 가장 흔한 5대 암(폐암, 위암, 갑상선암, 대장암)으로 솔루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루닛케어는 다년간 암 연구 및 임상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직접 제작한 암 전문 콘텐츠 ‘루닛케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루닛케어 라이브러리’는 암 예방부터 치료 후 관리까지 필요한 의학 정보 및 유용한 팁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총망라한 가이드와 공공데이터포털,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제공하는 오픈소스 데이터를 집대성한 전국 100여 개 의료기관의 진료 정보 및 평가 내역 등 양질의 정보가 포함된다.

또 ‘루닛케어 솔루션’ 프로그램을 마련해 종양내과, 약학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등 다양한 전문 분야 의료진으로 구성된 암 전문 의학팀이 암 전후 단계별로 환자 및 보호자가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의학적으로 검증된 문헌과 연구 정보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케어는 환자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누구나 제약 없이 최신 항암치료 정보와 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고객들이 루닛케어를 통해 최상의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의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세계 최고의 암 전문케어 서비스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닛케어를 이용하기 희망하는 고객은 루닛케어 자체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루닛케어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