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0 02:15 (토)
제일약품, 고혈압·이상지질혈증 4제 복합제 ‘텔미칸큐’ 출시
제일약품, 고혈압·이상지질혈증 4제 복합제 ‘텔미칸큐’ 출시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2.10.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에 다수의 약제를 복용해야 했던 환자들에게 복용 편의성 높일 것으로 기대
향후 텔미사르탄 성분의 다양한 복합제 라인업 추가 예정
텔미칸 큐 4종(사진=제일약품)
고혈압·이상지질혈증 4제 복합제 텔미칸큐 4종(사진=제일약품)

[바이오타임즈]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4제 복합제 ‘텔미칸큐(TelmicanQㆍ사진)’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텔미칸큐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해 ‘텔미사르탄’, ‘로수바스타틴칼슘’, ‘에제티미브’, ‘암로디핀베실산염’의 4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은 4제 복합제이다.

기존의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 등 여러 질환을 동시에 앓는 환자들은 각 질환에 맞는 약물을 별도로 복용했으나, 복합제의 경우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해 질환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제일약품은 텔미칸큐 출시로 기존에 다수의 약제를 복용해야 했던 환자들에게 복용 편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대한고혈압학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20세 이상 고혈압 환자는 약 1,207만 명으로 추정하는 가운데, 치료 중인 환자는 약 63%, 이 중 약 35%의 환자가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제일약품에 따르면 텔미칸큐는 고혈압 및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기저치 대비 수축기혈압 23.06mmHg 강하 효과를 보였으며, 66.51%의 LDL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나타내는 등 우수한 치료 효과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텔미칸큐 주요 성분 중 하나인 텔미사르탄은 화학구조상 테트라졸 고리가 없어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 고혈압 치료제의 공정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니트로사민류 불순물 및 아지도 불순물과 무관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민호 제일약품 마케팅PM은 “텔미칸큐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의미 있는 치료옵션이 될 것”이라며 “향후 텔미사르탄 성분의 다양한 복합제 라인업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