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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알테오젠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알테오젠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9.28 11: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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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알테오젠, 2위 진원생명과학, 3위 바이오니아
브랜드 소비 22.56% 하락, 브랜드 소통 15.33% 하락, 브랜드 확산 10.75% 하락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알테오젠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진원생명과학, 3위는 바이오니아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8월 28일부터 2022년 9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69,94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98,130개와 비교하면 15.71% 감소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정성평가를 포함했으며,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알테오젠, 진원생명과학, 바이오니아, 네이처셀, 휴젤, 메디톡스, 앱클론, 제넥신, 메디포스트, 셀리버리, 에이비엘바이오, 헬릭스미스, 케어젠, 차바이오텍, 유틸렉스, 유바이오로직스, 고바이오랩, 오스코텍, 서린바이오, 바이오솔루션, 아이진, 진매트릭스, 제노포커스, 아미코젠, 파멥신, 셀리드, 올릭스, 티앤알바이오팹, 아시아종묘, 펩트론 순이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알테오젠(대표 박순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587 소통지수 284,329 커뮤니티지수 297,070 시장지수 951,136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687,12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 평판지수 2,325,406과 비교하면 27.45% 하락했다.​

2위 ​진원생명과학(대표 박영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258 소통지수 380,803 커뮤니티지수 305,276 시장지수 351,48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495,81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 평판지수 2,553,588과 비교하면 41.42% 하락했다.​​

3위 바이오니아(대표 박한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088 소통지수 415,471 커뮤니티지수 409,642 시장지수 291,396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412,59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 평판지수 1,667,616과 비교하면 15.29% 하락했다.​

4위 네이처셀(대표 라정찬)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074 소통지수 233,137 커뮤니티지수 295,926 시장지수 488,18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293,31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 평판지수 2,387,863과 비교하면 45.84% 하락했다. ​

5위 휴젤(대표 손지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21 소통지수 239,487 커뮤니티지수 324,670 시장지수 616,047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238,1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 평판지수 1,495,202와 비교하면 17.1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결과, 알테오젠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98,130개와 비교하면 15.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56% 하락, 브랜드 소통 15.33% 하락, 브랜드 확산 10.75% 하락, 브랜드 시장 17.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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