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0-03 07:20 (화)
코드블라썸, AI엔젤클럽과 더인벤션랩으로부터 시드 투자유치
코드블라썸, AI엔젤클럽과 더인벤션랩으로부터 시드 투자유치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9.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전문 간병인 매칭 서비스 ‘케어한하루’ 운영
병원 전문 간병인 매칭 서비스의 기술적 고도화와 팁스 과제에 도전할 것

[바이오타임즈] 병간호 토털 솔루션 ㈜코드블라썸(대표 김민식)은 병원 전문 간병인 매칭 서비스 ‘케어한하루’로 AI엔젤클럽의 AI엔젤개인투자조합 19호, 22호와 ㈜더인벤션랩으로부터 초기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투자유치 금액은 비공개이다.

㈜코드블라썸은 병원에서 간병인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인 병원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병원 간병 시장은 6조 원에 가까운 규모로, 고령화로 인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회사는 환자 보호자를 대신해서 환자를 돌보는 일인 만큼 신원 확인, 인성 면접, 간병 교육, 보험 가입까지 체계적인 선발 과정을 통해 검증된 간병인을 선발한다. 검증된 간병인을 바탕으로 70% 넘는 서비스 연장 이용률을 보이고 있으며 서비스 출시 이후, 누적 거래액 40억 원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최성호 AI엔젤클럽 회장 겸 AI엔젤개인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은 “㈜코드블라썸은 국내 대형 병원들과 협약을 맺어 간병인 시장의 핵심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는 작년 한 해 동안 23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끌어내는 등 독보적인 시장 위치 선점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김민식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병원 전문 간병인 매칭 서비스의 기술적 고도화와 팁스 과제에 도전할 계획”을 밝히며, “최종적으로는 돌봄 시장에서 환자와 보호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병간호 토털 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