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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진원생명과학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진원생명과학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8.25 11: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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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진원생명과학, 2위 네이처셀, 3위 알테오젠 순
브랜드 소비 17.67% 하락, 브랜드 소통 9.64% 하락, 브랜드 확산 19.10% 하락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진원생명공학이 1위를 차지했다. 2위 네이처셀, 3위 알테오젠 순으로 지난 7월과 같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 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25일부터 2022년 8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98,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734,421개와 비교하면 12.89% 감소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정성평가를 포함했으며,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진원생명과학, 네이처셀, 알테오젠, 바이오니아, 휴젤, 메디톡스, 셀리버리, 헬릭스미스, 에이비엘바이오, 제넥신, 케어젠, 차바이오텍, 유바이오로직스, 서린바이오, 메디포스트, 진매트릭스, 오스코텍, 유틸렉스, 앱클론, 아이진, 셀리드, 티앤알바이오팹, 아미코젠, 제노포커스, 아시아종묘, 올릭스, 오리엔트바이오, 비엘, 펩트론, 고바이오랩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진원생명과학(대표 박영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543,868 소통지수 669,120 커뮤니티지수 916,424 시장지수 424,176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553,58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3,478,899와 비교하면 26.60% 하락했다.

2위 네이처셀(대표 라정찬) 브랜드는 참여지수 574,199 소통지수 640,954 커뮤니티지수 484,819 시장지수 687,89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387,86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2,593,253과 비교하면 7.92% 하락했다.

3위 알테오젠(대표 박순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492 소통지수 368,241 커뮤니티지수 412,001 시장지수 1,295,67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325,40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2,475,611과 비교하면 6.07% 하락했다.

4위 바이오니아(대표 박한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202 소통지수 468,975 커뮤니티지수 489,424 시장지수 356,015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667,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2,406,073과 비교하면 30.69% 하락했다.

5위 휴젤(대표 손지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344 소통지수 275,518 커뮤니티지수 408,468 시장지수 707,87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495,2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1,596,125과 비교하면 6.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결과, 진원생명과학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734,421개와 비교하면 12.89% 줄어 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67% 하락, 브랜드 소통 9.64% 하락, 브랜드 확산 19.10% 하락, 브랜드 시장 5.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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