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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포스트, 2분기 매출 148억 원...상반기 매출 300억 돌파
메디포스트, 2분기 매출 148억 원...상반기 매출 300억 돌파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08.05 17: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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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매출 전년 比 6.7% 성장
옴니아바이오의 지분인수 관련 일회성 비용 등의 증가로 영업손실 30억 8,000만 원 기록
지속 성장 가능한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
메디포스트 본사 전경(사진=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 본사 전경(사진=메디포스트)

[바이오타임즈]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2분기 매출 14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상반기 매출도 전년 대비 12.3% 증가한 302억 원으로 사상 최대 반기 매출을 달성했다.

2분기 손익은 물가상승에 따른 매출원가 및 연구개발비 증가와 함께 세포 유전자치료제 CDMO 회사, 옴니아바이오(OmniaBio)의 지분인수 관련 일회성 비용 등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이 확대되어 30억 8,000만 원을 기록했다. 또한 현금의 유출이 없는 전환우선주 평가손실과 종속회사의 지분법 평가 손실 증가로 세전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적자 전환했다.

회사는 경기 침체 및 비수기인데도 전 사업부가 고르게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사업부별 실적을 보면,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셀트리’를 운영 중인 제대혈 사업부는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과 치열해진 경쟁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보관계약 건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2.4%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제대혈 활용의 폭이 점차 확대되어 이에 따른 제대혈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다.

무릎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 사업부는 더운 날씨로 인한 비수기 등 어려운 영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소폭 성장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온라인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통해 여성 전용 제품 등의 판매 증가로 이어져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매출은 증가했지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원가 상승 및 일회성 비용 등의 증가로 손실이 늘어났다”며, “카티스템과 주사형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 해외 임상추진 및 세포 유전자치료제 CDMO 사업다각화 등 지속 성장 가능한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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