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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7.26 12: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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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진원생명과학, 2위 네이처셀, 3위 알테오젠 순
브랜드 소비 48.44% 상승, 브랜드 소통 23.88% 상승, 브랜드 확산 19.20% 상승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진원생명공학이 1위를 차지했다. 2위 네이처셀,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 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26일부터 2022년 7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734,4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30,924개와 비교하면 21.1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정성평가를 포함했으며,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진원생명과학, 네이처셀, 알테오젠, 바이오니아, 휴젤, 셀리버리, 헬릭스미스, 에이비엘바이오, 메디톡스, 제넥신, 메디포스트, 진매트릭스, 유바이오로직스, 차바이오텍, 서린바이오, 케어젠, 오스코텍, 셀리드, 아이진, 바이오솔루션, 고바이오랩, 앱클론, 올릭스, 아미코젠, 비엘, 유틸렉스, 티앤알바이오팹, 압타머사이언스, 펩트론, 오리엔트바이오 순이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진원생명과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824,547 소통지수 914,409 커뮤니티지수 1,202,403 시장지수 537,541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3,478,89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2,208,251과 비교하면 57.54% 상승했다.

2위 ​네이처셀 브랜드는 참여지수 508,646 소통지수 576,872 커뮤니티지수 729,576 시장지수 778,15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593,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1,625,202와 비교하면 59.56% 상승했다.

​​3위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815 소통지수 399,377 커뮤니티지수 437,832 시장지수 1,335,587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475,61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2,196,614와 비교하면 12.70% 상승했다.

4위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954 소통지수 664,846 커뮤니티지수 705,266 시장지수 445,007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406,0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1,127,554와 비교하면 113.39% 상승했다. ​

5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300 소통지수 264,418 커뮤니티지수 465,824 시장지수 743,58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596,1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1,324,320과 비교하면 20.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결과, 진원생명과학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30,924개와 비교하면 21.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8.44% 상승, 브랜드 소통 23.88% 상승, 브랜드 확산 19.20% 상승, 브랜드 시장 8.9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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