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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녹십자엠에스·에스디바이오센서·한국비엔씨 순
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녹십자엠에스·에스디바이오센서·한국비엔씨 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6.29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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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미코바이오메드, 엠아이텍, 오스템임플란트 등이 뒤이어
5월보다 브랜드 소비 4.95% 상승, 브랜드 이슈 4.14% 상승, 브랜드 소통 18.14% 상승
(사진=)
2022년 4~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순위 변화(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녹십자앰에스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지난 5월과 비교해서 8계단이나 상승했다.

2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 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9일부터 2022년 6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464,71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51,810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의 소통량, 소셜네트워크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한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정성평가를 포함했으며,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네트워크상에서의 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녹십자엠에스,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미코바이오메드, 엠아이텍,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루트로닉, 덴티움, 엘앤씨바이오, 디오,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세종메디칼, 시너지이노베이션, 수젠텍, 이루다, 진시스템, 셀바스AI, 레이, 바텍, 나이벡, 엘앤케이바이오, 비올, 아이센스, 지노믹트리, 인트로메딕, 피에이치씨, 신흥, 제테마 순이었다. ​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녹십자엠에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2,465 미디어지수 718,727 소통지수 836,149 커뮤니티지수 755,274 시장지수 93,079 사회공헌지수 180,63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3,786,32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 평판지수 1,224,649와 비교하면 209.18% 상승했다. ​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299 미디어지수 278,518 소통지수 245,380 커뮤니티지수 281,001 시장지수 2,248,145 사회공헌지수 99,16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3,624,50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 평판지수 4,344,411과 비교하면 16.57% 하락했다.​

3위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682 미디어지수 399,214 소통지수 461,282 커뮤니티지수 477,610 시장지수 284,967 사회공헌지수 66,16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917,9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 평판지수 2,748,729와 비교하면 6.16% 상승했다.​

4위 미코바이오메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9,847 미디어지수 533,894 소통지수 524,195 커뮤니티지수 480,453 시장지수 150,258 사회공헌지수 80,024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808,67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 평판지수 944,038과 비교하면 197.52% 상승했다.​

5위 엠아이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645 미디어지수 339,586 소통지수 318,648 커뮤니티지수 265,684 시장지수 184,304 사회공헌지수 194,03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983,89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 평판지수 732,701과 비교하면 170.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결과, 녹십자엠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51,810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95% 상승, 브랜드 이슈 4.14% 상승, 브랜드 소통 18.14% 상승, 브랜드 확산 1.12% 상승, 브랜드 시장 12.38% 하락, 브랜드 공헌 4.1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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