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3:10 (화)
원스글로벌-카카오헬스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십 MOU 체결
원스글로벌-카카오헬스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십 MOU 체결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5.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의약품 정보 제공 목표로 협력할 것”
원스글로벌과 카카오헬스케어가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원스글로벌)
원스글로벌과 카카오헬스케어가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원스글로벌)

[바이오타임즈] 글로벌 의약품 빅데이터 ‘커넥트디아이’ 운영사 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이 카카오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9일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의약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헬스케어의 대중화를 목표로 협력할 예정이다. 

원스글로벌의 커넥트디아이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쉽고 편리하게 의약품 정보, 비대면 전문 약사 상담, 상비약 취급 편의점 안내 등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원스글로벌은 글로벌 의약품 빅데이터를 구축해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의약품 정보들을 쉽게 풀어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기업”이라며 “향후 전국민 누구나 바르고 쉽고 정확한 의약품 정보를 제공받는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는 “커넥트디아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근거 중심의 글로벌 의약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한 복약 정보 콘텐츠 등을 사용자가 접근하기 쉬운 방식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카카오헬스케어와 안전한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는 더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